백사장 뒤로 수백 년 묵은 노송들이 늘어서 있으며, 썰물 시에는 각종 조개를 비롯하여
칠게, 가무락, 갯지렁이 등 다양한 바다 생물을 볼 수 있습니다.
동막해수욕장 옆에는 분오리돈대가 있는데,
해질녘 이 돈대에서 바라보는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백사장 뒤로 수백 년 묵은 노송들이 늘어서 있으며, 썰물 시에는 각종 조개를 비롯하여 칠게, 가무락, 갯지렁이 등 다양한 바다 생물을 볼 수 있습니다. 동막해수욕장 옆에는 분오리돈대가 있는데, 해질녘 이 돈대에서 바라보는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강화도 남서단에 위치하고 한반도의 중앙에 자리잡고 있어 마니산을 중심으로
한라산과 백두산까지의 거리가 같고 정상에는 단군성조께서 하늘에
제천의식을 봉행하신 참성단이 있으며 성화를 채화 봉송하고 있는 민족의 영산입니다.
강화도 남서단에 위치하고 한반도의 중앙에 자리잡고 있어 마니산을 중심으로 한라산과 백두산까지의 거리가 같고 정상에는 단군성조께서 하늘에 제천의식을 봉행하신 참성단이 있으며 성화를 채화 봉송하고 있는 민족의 영산입니다.
성당터는 세상을 구원하는 방주로서의 의미를 분명히 하기 위해 배의 형상을 따르며
건물은 장방형 중층구조로 전체적인 건축양식은 한국전통양식을 따르고 있고,
배치와 내부구조는 서양식 바실리카 건축양식을 응용하여
조화의 아름다움과 토착정신을 드러나게 하였습니다.
성당터는 세상을 구원하는 방주로서의 의미를 분명히 하기 위해 배의 형상을 따르며 건물은 장방형 중층구조로 전체적인 건축양식은 한국전통양식을 따르고 있고, 배치와 내부구조는 서양식 바실리카 건축양식을 응용하여 조화의 아름다움과 토착정신을 드러나게 하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이자 강화에서 제일 큰 절입니다.
산과 함께 어우러져 계절마다 색다른 느낌을 주는데, 특히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와
단풍을 둘러보며 가볍게 등산하기에 좋습니다.
지하에 현대식으로 지은 법당 무설전과 서운갤러리가 있으며,
갤러리에서는 불교미술전이 상시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이자 강화에서 제일 큰 절입니다. 산과 함께 어우러져 계절마다 색다른 느낌을 주는데, 특히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와 단풍을 둘러보며 가볍게 등산하기에 좋습니다. 지하에 현대식으로 지은 법당 무설전과 서운갤러리가 있으며, 갤러리에서는 불교미술전이 상시 운영되고 있습니다.
청동기시대의 대표적인 묘제의 하나로서 사적 제 137호로 지정되었습니다.
길이 710cm, 높이 260cm, 넓이 550cm의 커다란 돌을 사용했으며,
형태는 북방식 고인돌로서 상고사와 고대사의 좋은 연구 자료가 되고 있습니다.
제 24차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위원회에서 고창, 화순의 고인돌과 함께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청동기시대의 대표적인 묘제의 하나로서 사적 제 137호로 지정되었습니다. 길이 710cm, 높이 260cm, 넓이 550cm의 커다란 돌을 사용했으며, 형태는 북방식 고인돌로서 상고사와 고대사의 좋은 연구 자료가 되고 있습니다. 제 24차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위원회에서 고창, 화순의 고인돌과 함께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보문사는 신라 선덕여왕 4년(635년) 회정대사가 금강산에서 수행하던 중
관세음보살님을 친견하고 강화도로 내려와 창건하게 되었습니다.
인천 강화도 서쪽의 석모도에 자리하는 보문사는 양양 낙산사, 금산 보리암과 함께
우리나라 3대 해상 관음기도 도량입니다.
보문사는 신라 선덕여왕 4년(635년) 회정대사가 금강산에서 수행하던 중 관세음보살님을 친견하고 강화도로 내려와 창건하게 되었습니다. 인천 강화도 서쪽의 석모도에 자리하는 보문사는 양양 낙산사, 금산 보리암과 함께 우리나라 3대 해상 관음기도 도량입니다.